본문 바로가기

Community/EcorpWorld

2009-10-20 19:30 이콥월드 타운미팅 숙대입구 지구별소풍


가상메뉴 : http://j.mp/ecorp

모임기록 : http://ecorp.springnote.com/pages/4462007

마인드맵 : http://mind42.com/pub/mindmap?mid=bb06ce19-3fa4-4a7e-a96a-f298f4f4d3c4



이윤화 대표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yunaly 2004년 11월 4일)

일본에서 만난 분이 아나의 전신 항공사의 엔지니어 출신이셨어요. 아내가 5대째 덴뿌라집이었던거예요. 그렇게 해서 이야기가 잘 통해서 가족과 식사도 하고... 스시, 소바, 가이세끼도 좀 그랬지만... 덴뿌라는 그냥 그랬어요. 철이 바뀔 때마다 이거 이거 있다고 부르는 거예요. 덴뿌라를 통해서 계절의 참맛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걸 사장님이 제게 알려줬고... 150년 된 기업이었죠. 가게만 그 빌딩에서 이전을 했던거죠. 소박하시고... 3대까지는 아들이었는데 그 후에는 사위로만 이어졌답니다. 끊기는 집도 있지만 그렇게 이어지는 경우도 있답니다. 간판만 지켜도 될텐데... 매일 새벽부터 준비를 한다는데... 물론 주말엔 쉬겠지만요.

뛰어난 것보다는 매일 꾸준히 하는게 힘든거잖아요. 원래 하던 것을 바꿔서 말이죠. 하나를 찝어서 말하려하니 기억이 나서... 한번은 서울에 오셨어요. 수원갈비 맛 보여드리기 위해서 내려갔었구요. 먹는 것에 대해서는 ^^ 먹는 것을 통해서 세상을 보게 되는게 일도 있고 좋아도 하게 되었어요. 그런 시간을 보내다가 작년말에 한국에 돌아왔어요. 제일 불쌍한 시기에 왔다고 하더라구요. 책도 준비하고 한두달... 지금은 ... 책이름은 도쿄에 가면 요리가 있다... 예요.

DiaryR 은 책으로는 2006년 부터 네번째고 다음달에 다섯번째 책이 나옵니다. 그 전에는 내부용으로 쓰였는데 제가 맡으면서부터 서점에 깔리게 되었고. 예상보다는 좋아서 ^^ 2010년 판은 다음달에 나옵니다. 오프라인으로는 케이터링을 하고...

http://www.partyplan.co.kr/

http://www.cookand.net/

http://diaryr.com/

  • 블로그, 카페, 기타와 기존 사이트를 적절하게 연동하는 것이 필요

김태균님 (http://www.hospitable.jp) - 일본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 / 한국에서는 반도체 엔지니어 15년 정도

지금도 일본 기업과 일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http://99s.asia 마케팅, 홍보 기획이 일입니다. 한국에 이벤트를 많이 했어요. 사케와 명란젓... 시식 시음회, 초청한게 파워블로거를 초대해서 교류도 하고 패션쇼를 부산동아대에서 하고 기모노 입는 법, 메이크업 요령 등을 기획했습니다. 한국인이 일본관광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설문조사해서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한국과 비즈니스하려는 일본회사의 문의가 많습니다. 저는 서울의 지점을 개설해서 맡고 있습니다. 라면이나 요리를 객관적표시하는 것이 숙제입니다.

* 염도,당도,지방 등등... (RGB는 어떨까요?) x 몇벌을 써도 될듯... 커뮤니티와 블로거 연계를 강하게...

  •  네이버 지식인/사이트 자체를 블로그화 필요/ 기사와 URL 연동/ - 기사 쓴 블로거의 주소를 직접 연결... 편집을 웹과 맞추기 (구글광고방식도 접목)
  1. 사이트의 캐릭터는 뭔가요?
  2. CUG 개설 운영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메타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정우정 대표 (http://moriah.co.kr/main.htm) 현재 교대 자리 6개 정도의 작은 곳에서 배우며 일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모리아는 최소한의 웹리뉴얼과 블로그 등 기타 전략 필요합니다.

 

여기까지의 중계는 http://twitcam.com/48mt 를 했습니다.


고란 (http://blog.joins.com/neoran) 기자

다양한 분들을 뵈니 좋은데요. 그런데 다들 잘먹고 잘살고 계시네요^^ 또 놀라운 것은 ~님 도움으로 잘되었다. 이게 신기한거예요. 열심히 해서 인센티브가 나온다든가... 이런게 아닌데 어떻게 된거지? 이게 신기한거예요.

  1. 어설퍼도 팬클럽 운영하실 생각은요?
  2. 블로그에 개인적인 내용은 안올리실건가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