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의준비 : 청소년블로그활용


청소년 블로그 활용

1.   대상

      청소년코치 :  1차교육,  학교 진로상담

2.   목적

      아이들 진로상담시 분야 직업이 있다

      자기 개발할 있는 툴이 된다

      다양한 코칭을 위한 소개

3.   강의일시

      2009-07-10 :  소개, 10여명

      2009-07-14?17? :  50여명

4.   스토리텔링

      A 일상

n  나이 19세 : 입시를 앞두고 성적 전문대 수준, 취미 게임

n  진행과정

n  동년배와의 현황 비교

      B 일상

n  2 : 공부? 특기? 작가 관련커뮤니티 인터넷 소설 연재

n  블로그 활용시 : 블로거출판

      C 일상 :  초딩

      모델링 하는 것도 좋을듯

5.   1/3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기존의 입시가 뒤떨어져 있다

      매여서 허덕이기 보다 뛰어넘자

      청소년 시기에 비전을 갖고 충실히 하자

      청소년 시기에 해야할 , 기술... 돌려주기

      청소년코치부터 알아야 지도가 가능하다

      2.0 기본 :  참여 공유 개방 집단지성 협업

      2.0 블로그

6.   2/3 : 블로그와 청소년진로

n  사례위주 : 포탈별 TOP100 자료에서 청소년용 주제를 본다?

n  그렇죠?

자기가 좋아하는 하고 살아도 있다

소수를 위한 경쟁시스템에 줄서지 않아도 낙오자가 아니다

앞으로는 경쟁이 아니라 2.0 방식이 중요하다

n  성공하는 예술가와 기업들이 2.0 기반이다 : 블로거여야 되나요? - 협업

n  네트워크 : 소통

n  브랜드를 만들어 낸다 : 온라인아이덴티티

n  잇점

입시사정관 제도 : à  구체적인 자료 보여주세요, à  기록(log) 남기고 증명하는 역할

취업 : à  사례는 어디에 있나요?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창업 : à  아이템과 준비과정, 알리고, 해당분야 네트워크 à  홍보에 좋다

20 중초반의 파워블로거들... à  기자 요리 IT

n  자아실현

자아성숙의 과정 : à  콘텐츠를 발견할 있다 à  자료수집이 가능 à  쌓아올라가면서(지속) 진화

학문 : à  학자들의 커뮤니티 à  MIT

예술

7.   3/3 : 우리 소개